언제나 도우시고, 말씀의 주관자 되시는 하나님 |2024. 05.15
[ 라떼는 말이야! ]    ③ 예)육군소장 신동만 장로

그 탈북자는 사막에 물이 없어 고통을 당하고, 철조망을 넘을 때, 경계하던 군인들을 만날 때에도 역시 할머니가 가르쳐준 삶의 지혜대로 행동했다. 그리하여 어려움이 닥칠 때마다 "하늘에 호소하라"고 당부하신 할머니를 기억하며 무난히 탈북에 성공해 남한에 잘 정착했다고 한다. 탈북자는 지금 서울 동대문 지역에 있는 한 교회를 섬기고 있다. 그리고 그 교회 목사님의 배려로 또 다른 탈북자 50여 …

인재양성의 보화는 '성경' |2024. 05.08
[ 라떼는 말이야! ]    ② 예)육군소장 신동만 장로

우리가 성령이 충만하여 매일의 일상에서 복음을 전파하는 것과 하나님을 신령과 진정으로 찬양하는 삶이 바로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삶이다. "가라사대 때와 기한은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의 알 바 아니요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중인이 되리라 하시니라"(행1:7~8)는 말씀이다. 예수께서 마지막 말씀을 제…

인재양성의 보화는 '성경' |2024. 05.02
[ 라떼는 말이야! ]    ① 예)육군소장 신동만 장로

필자는 충청도 시골 태생이다. 내 고향은 충청남도 보령으로 농촌과 어촌과 산촌이 어우러져 있는 마을로 어린 시절을 생각해 보면 봄에는 진달래 개나리는 물론 들판에 자운영꽃이 흐드러지게 피고 집 앞 냇가 살구나무에 매인 누렁이는 따뜻한 봄 햇살에 졸음이 겨운지 한가롭게 꼬리를 흔들며 누워 있던 모습이 떠오른다. 여름에는 아버지와 형 동생들과 함께 멱을 감고 바닷가에 나가 물고기를 잡으며 가을이…

준비하시고 개입하시는 하나님 |2024. 04.24
[ 라떼는 말이야! ]    전 합참의장 이필섭 장로 ③

2002년 초 필자는 군선교 '비전2020 실천운동' 본부장으로, 그리고 동시에 세계 군선교에서는 세계기독군인연합회(AMCF)에서 14명의 부회장 중 한 사람으로 봉사하고 있었다. 그 당시 AMCF 회장으로 10년 임기를 마치게 된 영국의 로렌스 뉴 경이 필자를 차기 회장으로 추천하겠다는 연락이 왔다. 주님의 지상명령을 감당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필자에게는 이 일을 감당…

군선교를 준비하고 개입하시는 하나님 |2024. 04.10
[ 라떼는 말이야! ]   전 합참의장 이필섭 장로 ②

필자는 1993년, 37년의 군생활을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잘 마칠 수 있었다. 특히 그 기간동안 필자는 하나님께서 이 나라의 군선교 현장을 특별히 축복하심을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었다. 따라서 하나님께서는 필자로 하여금 남은 여생을 하나님을 위하여 나라를 위하여 가장 적합한 일터가 군선교 현장임을 알게 해 주셨다. 몇가지를 열거해 보면 첫째는 대부분의 선진국들은 지원병 제도를 채택하고 있…

군선교 위해 준비하시는 하나님 |2024. 04.03
[ 라떼는 말이야! ]   전 합참의장 이필섭 장로 ①

필자는 일제말기에 충남 당진의 가난한 농가에서 8남매의 여덟째로 태어났다. 가난했지만, 전통적으로 철저한 유교 집안이었다. 그래서인지 학창 시절 아무도 예수님의 이름을 들려주는 사람은 없었다. 교회에 가보자고 권유하는 사람도 만나지 못했다. 고등학교를 마치자 가난한 집안 사정과 전쟁 직후 젊은이들의 군인이 되고자 하는 분위기가 어우러져서 육군사관학교에 진학했다. 시골 농촌에 새로 세워진 농…

1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